Top 타임핀 Secrets



마셀린과는 그냥 친구 사이로 굳이 따지면 서로 마셀린이 핀을 보는 건 옆집 동생, 핀이 마셀린을 보는 건 옆집 누나같은 친구 사이다. 핀이나 마셀린이나 서로를 전혀 이성으로 보고 있지 않다.

하지만 사실은 이 모든 것은 사슴의 소행이었다. 해당 진액은 사슴의 접착성 있는 오랜지 색의 침이었고, 캔디 백성들을 하수구로 끌고 가다가 설탕을 원했지만 버블검이 거절했기 때문에 하수구에 가두었다고 한다. 여기서 좀 기묘한 게 사슴이 자신의 앞 발의 발굽을 장갑 벗듯이 벗더니 안에서 손가락이 나고, 핀과 제이크와 싸우는 동안 이 사슴은 이족보행을 했다.

우의 왕과 같이 다니는 동료, 다람쥐처럼 생겼지만 개다. 첫 등장 시 우의 왕의 변호사라고 하지만 나중에 보면 그냥 서로 같이 사기를 치고, 절도를 하는 동료로서의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사실 대니는 트리트렁스를 선장직에서 물러나게 하기 위해 그녀의 부하인 미스터 파이듀티와 작당한 사기꾼이었다. 이를 알게된 트리트렁스는 격노하여 대니를 섬에 혼자 버리고 떠나고, 미스터 파이듀티의 배를 폭발로 침몰시켜버린다.

제작자 펜들턴 워드. 펜들턴 워드에 따르면 자신이 캘리포니아 인스티튜트 오브 디 아츠에 다닐 때와 《이상한 바다의 플랩잭》의 작가 및 스토리보드 아티스트로 일한 경험이 작품의 전반적인 형식에 큰 영향을 주었다고 한다. 워드는 《애니메이션 월드 네트워크》와의 인터뷰에서 미야자키 하야오의 영화 《이웃집 토토로》를 참고하여, 정해진 틀을 깨는 유머와 ‘아름다운’ 순간을 합치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어드벤쳐타임의 민폐캐릭들 ㅜㅜ" "악마의 피검을 무릎으로 두동강 내버리는 핀"

이 외에도 다양한 인터넷 커뮤니티가 있으며, 픽시브, 디비언트아트 등 그림 커뮤니티에서도 관련 키워드를 찾아 소통할 수 있다.

저런 소리를 외치는 것은 공식설정에 따르면 수학을 좋아하는 버블검 공주의 관심을 사기 위해서라고 한다. 불의 공주에게 꽂히고 나서는 저런 소리를 외치는 일은 사라졌다.

"라고 하면서 데려온다. 이유는 불명이나 마지못해 불량배들이 시키는대로 따르고 있었던 모양이다. 이후 불량배들끼리 조직 항쟁이 벌어지자 핀 일행이 도망치면서 함께 데려와 진짜 사과들이 어디있는지 찾아준다.

외주를 제외한 모든 에피소드에 손을 흔들고 있는 달팽이가 카메오 캐릭터로 등장한다. 대놓고 나오는 몇몇 에피소드를 제외하면 꼭꼭 숨겨져 있기 때문에, 숨은그림찾기하듯이 편마다 숨겨진 달팽이 캐릭터를 찾아 보는 것도 재미 타임핀 요소이다.

덤으로 원래 핀은 평행세계의 핀 머튼스를 알아보지 못한다.타임룸의 벽으로 관람했던것은 제이크, 프리즈모였고, 리치가 없던 세상이라는 소원을 빌었을 때 프리즈모의 타임룸을 떠나 바뀐 현실로 돌아가게 된다.

아이스 킹은 야식을 만들어 봤다며 떠본 뒤 비디오를 가저가 몰래 본다. 비디오의 내용은 피오나와 케이크가 집에 돌아왔는데 미라가 보물을 훔치고 있었다. 미라가 도망갈 때 케이크가 붕대 끝을 밟아서 드러난 장체는 바로 우의 여왕이었다. 보석을 훔치는 척 하며 낯선 이를 집에 들이지 말란 교훈을 세워준다는 핑계를 댄다.

참고로 이름을 바꾼 이유가 재밌는데, 그냥 펜들턴 워드 본인이 자기 이름이 아이들의 청바지나 티셔츠 등 캐릭터 상품에 떡하니 박히는 게 싫어서 그랬던 거라고.(...)

그걸 붙잡기 위해서 쫓아가지만 아버지는 탈출용 우주선의 연결고리를 끊어서 핀을 따돌리려고 한다. 그걸 계속 잡고 있던 핀의 팔에 붙어있던 풀의 검이 폭주하여 옷이 찢어져 날아가 오른팔과 함께 변이하였고 그걸 본 아버지는 부하에게 속도를 더 높이라고 강요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